마비노기에 '베개의 달인' 이벤트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에린 시간으로 저녁 7시마다 베개를 든 몬스터가 출몰 합니다.

티르코네일 목축지 동쪽, 던바튼 북서쪽, 타라 남동쪽, 탈틴 서쪽, 이멘마하 동쪽에서 각각 등장하는데

잡으려는 유저의 수는 많고 등장하는 몬스터의 수는 그에 비해 무척 적더군요.

그러다보니 어디를 가나 몬스터 부족 현상이 벌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한정 캐릭터 카드와 맞춤으로 열렸지만 생각보다 우월한 보상은 없는 듯 합니다.

수리 가능 베개가 그나마 가장 특별해 보인다 랄까-

이제 곧 업데이트 될 예정인 '전장의 마에스트로 음유시인' 을 위한 반짝이는 각종 악기들이 나오긴 합니다만 색이 마음에 안듭니다;

 

 

 

최초로 에린에 접속하면 [베개 싸움 이벤트] 퀘스트를 받게 되는데 던바튼 종탑 옆 이벤트 도우미 NPC에게 퀘스트 완료를 할 수 있습니다.

남자 NPC는 베개 싸움을 하기 위한 '놀이용 베개'를 지급하고 이벤트에 대해 간단한 설명을 해줍니다.

여자 NPC는 베개 싸움을 통해 얻은 '베개용 하얀 깃털'을 '베개 싸움 선물상자'로 교환해 주더군요.

역시나 공지를 꼼꼼히 읽고 오지 않았기 때문에 NPC들의 위치를 찾는 부분부터 조금 헤매었습니다.

 

웬일로 마비노기에서 뜬금없이 베개 싸움 이벤트를 하는 걸까 하는 생각이 들어 NPC 제프의 대사 [행사에 기원]을 읽어 보았습니다.

인간과 마족으로 패를 나눈 뒤 모의 전투를 통해 인간의 승리를 기원하는 행사를 했었는데

큰 부상자가 나오는 바람에 위험한 무기대신 안전한 베개로 바꾸었다고 합니다.

의외로 자세한 설명이랄까... 에린이라는 곳에서 국한되는 행사이긴 하지만 기원이 나름 재미있었습니다.

 

 

 

NPC 제프가 주는 '놀이용 베개'와 이벤트 상자를 열었을때 나오는 보상 '베개'의 차이점 입니다.

물론 이번에 나오는 캐릭터 카드를 사용하면 곰발바닥무늬 베개를 얻을 수 있기는 하지만 아무런 무늬가 없는 베개가 더 마음에 듭니다.

그러나 베개가 무슨 마법 아이템이라고, 이벤트 베개나 곰발바닥 베개 모두 플레타 수리라고 합니다.

당연히 이런건 시몬이 수리를 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집사를 판매하기 위한 수단인지 요즘 대부분의 아이템들이 마법수리 입니다;

집사가 100% 수리를 해주는 것도 아닌데 -게다가 한정인데- 여러모로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그나마 이벤트 기간동안 NPC 제프에게 지속적으로 놀이용 베개를 받아 실컷 놀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아쉽게도 캐릭터간 은행교환이나 바닥에 베개를 드랍한 뒤 여러개를 받으려는 속셈은 불가능했지만 말입니다 ㅠ_ㅠ

 

 

 

던바튼의 외곽에서도 몬스터를 잡을 수 있지만 던바튼이라는 특성상 유저가 너무 많아 티르코네일로 가 보았습니다.

물론 한적한 시간대의 티르코네일이었기 때문에 간신히 몇마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마법은 써보지 않았지만 놀이용 베개로 몬스터를 잡지 않으면 안된다는 설명글을 있더군요.

마법을 쓰면 안될 것 같아 F랭인 스매시를 사용하여 무조건 스매시와 카운터로 맞서 싸웠습니다 ㅠ.ㅠ

안그래도 대부분의 전투 관련 스킬은 부실한데 이런 이벤트라니...

다들 윈드밀이나 스매시 한방으로 몬스터들을 한꺼번에 잡아낼때 한두마리와 치열하게 싸우다보니 이벤트 깃털을 모으기가 어렵습니다;

... 아 그러고보니 윈드밀은 1랭커구나; 난 안될거야 아마 llOTL

 

 

 

이왕 하는 거 가장 좋아하는 세이렌을 중심으로 잡았는데 괜찮은 스샷이 한장도 없었습니다;

오히려 별 생각없이 찍은 다른 스샷들이 잘 나온 것 같습니다.

뭐랄까, 계획대로 찍으려고 하면 더 안되는 듯한 이 느낌-

 

여하튼, 베개를 사용하여 스매시와 카운터를 하면 일반 무기와는 달리 귀여운 모션이 나옵니다.

특히 평타를 칠 경우에 베개의 깃털이 사방으로 날리는 효과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베개를 사용했을 때에만 나오는 효과라 몇가지 스킬 사용 모습을 영상으로 남겨 보았습니다.

그러보고니 스매시를 사용하는 영상이 없더군요.

분명 찍은 것 같았는데 몬스터와 싸우느라 정신이 없어서 단축키를 잘못 누른 모양입니다ㅠ.ㅠ

 

 

 

[베개 모션 영상 몇가지]

 

▼ 베개를 이용한 휴식 스킬

 

 

 

▼ 베개를 이용한 평타

 

 

 

▼ 베개를 이용한 카운터어택

 

 

 

 

 

 

베개용 하얀 깃털을 총 열개 모으면 베개싸움 선물 상자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하나만 가져가도 되는 줄 알고 기뻐했는데 열장을 모아와야 선물상자 하나를 주겠다는 말을 듣고 김이 빠져 버렸습니다.

심지어 또 포션이야... 지난번 산타 이벤트때부터 받은 포션 아직 다 못썼단 말이다아 ㅇ<-<

 

 

 

 

이벤트 기간에 맞춰서 잠옷세트 한정 캐릭터 카드가 나왔습니다.

잠옷세트 한정 캐릭터 카드를 사용하여 캐릭터 생성을 하거나 환생을 하면 성별에 따라 남성 파자마, 여성 네글리제 의상을 받을 수 있더군요.

의상 뿐만 아니라 곰 슬리퍼와 곰 발바닥무늬 베개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굳이 캐릭터 카드를 구입할 필요를 느끼지 못해 가장 마음에 드는 옷만 하나 구입해 입었습니다.

곰 슬리퍼는 의상에 비해 예쁘지 않은 것 같았고 곰 발바닥 베개보다 민무늬 베개가 더 좋으니-

운 좋게 저렴하게 판매하는 의상을 치열한 경쟁을 뚫고(?) 구입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경험상 보상 상자에서 수리 가능 베개가 나올 확률은 거의 없으니 적당한 가격에 판매 중이던 베개도 냉큼 구입해 버렸습니다.

 

지난번 마비노기 시뮬레이터를 해본적이 있었는데 한국 서버에 나오지 않은 의상이 시뮬레이터에 있더군요.

그 중 눈여겨 본 의상 중 하나가 바로 요 의상이었는데 이렇게 나오다니 조금 놀랐습니다.

언뜻 요런 의상 나오면 잘 입겠다 싶었는데 키트가 아닌 캐릭터 카드로 따악!

특히 휴식 스킬을 사용하면 드러누워서 잠자는 모습이 귀엽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베개 수리만 괜찮았다면 더 좋았을 텐데 말이죠 ㅠ.ㅠ

여하튼, 나중에 기회가 되면 (가격이 내려간다거나) 곰 슬리퍼와 곰 베개도 천천히 구해 보아야 겠습니다.

 

 

 

 

 

- 따뜻한 잠자리 -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마비노기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