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역 파트너 캐릭터 포도닢

2012.05.05 03:10 - 가을닢

 

 

마비노기에 <교역 파트너>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한정 판매이다보니 조금 망설이다가 교역에 도움이 된다는 말에 구입해 버렸습니다.

이번 파트너 역시 새로운 머리 모양이 새로 나왔더군요.

지난번 일반 메이드와 집사는 캐릭터 외형 선택시 외형에 따라 입고 있던 옷의 색이 각각 다르게 생성 되었지만,

이번 교역 파트너는 생김새에 상관없이 옷의 색상이 고정이었습니다.

옷의 색상은 물론이고 캐릭터의 나이와 성별, 성격도 바꿀 수 없게 되어 있더군요.

만약 성격을 고를 수 있게 되어 있었다면 (하고 싶은 성격이 없어서) 고르는 데에 몇날 며칠이 걸렸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기회가 생기면 만들고 싶었던 생김새의 파트너가 있었기 때문에 어찌할까 싶었는데 새로나온 머리 모양도 괜찮았습니다.

그보다 미리 지어두었던 파트너 이름을 사용할 수 없어서 다른 이름을 고르느라 오래 걸렸습니다;

보라색과 관련된 파트너를 생성할 계획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한참동안 고심하다가 <포도닢>으로 결정!

파트너 잎새가 하나 더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성격은... 짐작했던 것보다 훨씬 더 활발하고 정신없습니다.

천진난만한 장난꾸러기에 약간 심술궂은 면이 있는 것도 같지만 아직 여러가지 대화를 해보지 않아서 좀 더 두고 봐야 겠습니다.

여캐이다보니 '언니~언니~' 하면서 졸졸 따라다는게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의외로 양갈래 머리와 작은 키에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 상시 판매 중인 일반 메이드에 비해 모션이나 말풍선이 좀 더 많은 것 같기도 합니다만 기분 탓이려나 싶기도 하고-

활발한 성격인만큼 다른 메이드에게 입혔던 옷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아 좀 아쉽습니다.

이미 메이드 원피스를 종류별로 구비해 두었는데 llOTL

입고 있는 옷의 모양새나 색상이 조금 거슬려서 갈아입히고 싶은데 어떤 옷을 입혀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놔둘까-

 

 

 

가장 특징적인 사항은 교역 파트너를 업었을 때에 캐릭터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는 점입니다.

교역 파트너를 소환한 상태에서 교역을 시작하게 되면 교역 인벤토리 + 1, 무게 + 100을 증가시켜 줍니다.
또한 행동 불능 상태가 되었을 시 현실시간으로 하루에 한 번 당신을 부활시켜 준다더군요.

예전에 나오 어드밴스드 패키지가 떠오르긴 합니다만 파트너를 미리 소환해 두지 않으면 교역시 도움을 받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나저나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파트너의 행동이나 말투가 일본 문화를 반영하고 있다더군요.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별다른 언급이 없어 독특한 행동을 하는 단순한 교역용 파트너인 줄 알았습니다.

언뜻 들어보니 일본 귀신이라던가 아노하나... 음... 멘마?...??

... 사실 관심이 없습니다;

잠깐 여기 저기 검색을 해보긴 했습니다만 이것 저것 열거되어 있을 뿐 정확히 어떤 것을 지칭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알아본다면야 정보를 수집할 수 있겠다 싶긴한데 어쩐지 지금은 별로 내키지 않아서 도중에 그만 두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좀 더 찾아 볼 생각 입니다.

 

 

 

 

 

일단 교역용으로 구입한 파트너이니만큼 그동안 무관심 했었던 교역을 해 보았습니다.

마침 교역 보상 2배 이벤트 시간이 끝나 있더군요 ㅇ<-<

다들 할때 안하고 이벤트 시간 끝나면 그제서야 시작하는 청개구리 심보는 어찌된 영문이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여하튼 시범적으로 해보고자 티르코네일에서 던바튼으로 이동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파트너가 업데이트 되고 나서 예전에는 [파트너]란 단어가 없었는데 운송 수단 표시가 조금 바뀌었더군요.

교역을 시작하기에 앞서 교역용 파트너는 미리 소환해 두어야 합니다.

교역을 시작하면 교역용 파트너라 할지라도 소환이 불가능해 집니다.

 

 

 

교역을 시작하기 전에 교역용 파트너를 소환한 뒤 교역품을 받으면 평소와 다를바 없이 이동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등짐과 수레의 경우에는,

교역품을 잠시 내려놓은 뒤 파트너를 업고 나서 교역품을 다시 들어야 교역용 파트너를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를 업지 않고 등짐이나 수레만 끌고 간다면 교역 파트너의 효과를 전혀 받을 수 없습니다.

즉, 이동 속도가 증가하지 않게 됩니다.

 

등짐이나 수레가 아닌 마차의 경우에는 따로 조작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파트너와 함께 탑승이 가능합니다.

아직 코끼리를 구입하지 못해서 정확히 확인해 보지는 않았지만 코끼리의 경우도 마차와 같이 자동으로 탑승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실 마차의 경우는 속도 증가 효과를 뚜렷하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마차도 속도가 증가한다고 하던데 사실인지 별다른 차이를 느끼지 못해서 의심스럽더군요;

 

 

 

어린이날 이벤트를 열면서 나누어준 9살 포션을 먹었더니 가장 작은 키로 생성된 교역 파트너보다 더 작습니다;

파트너를 업고 가는건지 끌고 가는건지 원-

등짐이나 수레의 경우에는 파트너가 목을 조르는 것 같긴 하지만 마차는 파트너의 모션도 귀엽고 나름 재미있었습니다.

교역용 파트너가 마차 앞에 타고 캐릭터가 뒤에 타는 것도 괜찮았을 것 같은데...

 

 

 

모처럼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한 설레임도 있고 함께 스크린샷을 찍느라 이것 저것 키를 누르다가 실수로 소환해제를 해버렸...

한번 소환해제를 하면 다시 불러낼 수 없기 때문에 파트너를 소환해제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겠더라고요 ㅠㅠ

다행히 티르코네일과 던바튼만 왔다 갔다 하고 있었기 때문에 별 문제가 없었는데 먼 마을로 이동할 때 실수하기라도 하면;

하필이면 마차도 아닌 등짐을 지고 있을 때라 이동하는 동안 답답했습니다.

교역용 파트너는 소환해제를 해도 다시 불러낼 수 있도록 개선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 결국 도보 교역 -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마비노기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