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몬드 잎이 좋아!

2013.02.17 00:31 - 가을닢

 

세균이나 곰팡이의 번식을 억제해 주고 베타의 심신을 안정 시켜 준다는 말을 듣고 수조를 청소하거나 베타의 상태가 좋지 않아 보일 때 알몬드 잎을 통채로 넣어주거나 잎을 잘게 부숴 티백 안에 담아 주곤 합니다.

 

지난번 하늘이의 수조를 정리 했을 때 넣어둔 알몬드 티백이 스펀지 여과기 물살에 밀려 이리 저리 밀려 다니는 걸 알고는 있었지만 별로 신경쓰지 않고 놔두었습니다.

그런데 외출하고 와서 수조를 보다 깜짝 놀란!

 

 

 

순간적으로 든 생각은 티백 입구에 끼어 있는 건가 하는 걱정이었습니다만 다행스럽게도 사고가 난 건 아니었습니다.

안심이 되고 나니 어찌나 웃기고 재미있던지 수조 등을 킨 다음 사진도 몇 장 찍고 동영상도 촬영하는 동안 웃음을 참기 어려워 화면이 자꾸 흔들리는 군요.

좁디 좁은 티백 입구에 어떻게 들어간건지.

자고 있다가 깜짝 놀랐던지 한층 더 티백 모양에 가까워 지던 하늘이는 한참만에야 밖으로 나오더이다.

 

 

 

티백 사이에 끼어 있는 동영상을 컴퓨터에서 플레이 해보다가 예전에 찍어 두었던 알몬드 잎에 올라간 하늘이와 이빌베의 동영상도 찾아 보았습니다.

하늘이에게 커다란 잎을 넣어 주었을 때 좋아하면서 올라가던 모습 입니다만 아쉽게도 잘 찍히지는 않았습니다.

이파리 위에 올라간 모습을 보고 싶어서 의도적으로 밥을 그 위에 떨어 뜨리며 훈련 아닌 훈련도 시켜 본 적이 있었는데 효과가 있었던 건지 그 이후에는 자주 올라와 놀곤 하더군요.

 

 

 

 

알몬드 티백 위에서 물방울 마사지를 받는 이빌베-

이것도 예전에 찍었던 동영상인데 다시보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조금만 높이 뛰었더라면 위험천만한 일이 벌어졌을 테지만 다행히 티백 위에 잘 안착해서 물방울 마사지를 받고 있더군요;

어찌나 푹 잠들어 있었던지 한참동안 저 상태로 누워 있길래 괜히 걱정이 되서 강제로 내려오게 했었더랬지요.

 

 

 

이빌베를 데려온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찍은 동영상인데 이때부터 알몬드 잎은 정말 좋아했던 듯 싶습니다.

지금도 알몬드 잎은 여전히 좋아하지만 몸이 많이 무거워서 잘 올라가지 못해 안타깝습니다.

간신히 올라가도 뭔가 불편한지 금방 내려오곤 하더군요.

지금은 알몬드 잎에 올라가는 것 보다 튼튼한 나나 이파리 위가 좀 더 편한 모양입니다.

 

 

'베타가 사는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름이 다가오는 어느날  (4) 2013.05.28
알몬드 잎이 좋아!  (4) 2013.02.17
이빌베와 하늘이  (4) 2013.02.04
RESUN AIR-3000 기포발생기 청소  (2) 2012.11.01
  • 피치블 2013.02.18 11:07 신고

    첫번째 동영상 보고 영상 오류가 난줄 알았어요.^^;; 잠을 자고 있었던 거군요. 알몬드가 얼마나 좋았으면.. 신기해요. 알몬드에서 어떤 느낌이 나길래 저렇게 좋아하는건지. 수상부초야 물에 동동 떠있으니 거기 위에 올라가도 버티는게 이해 되는데 그래도 물고기 나름의 무게가 있는데 알몬드 위에 올라가도 알몬드가 떠있는게 참 신기하더라고요. 마지막 영상 이빌베 표정이 정말 귀여워요.^^ 그러게요..표정..ㅋㅋ 물고기에게도 개체마다 성격이 있고 표정이 있다는걸 새삼 가을닢님의 아이들에게 느낍니다. 화려한 수컷 베타들도 매력적이지만 가을닢님 블로그 볼때마다 암컷 베타에게 끌리게 되네요.

    1. 가을닢 2013.02.18 23:31 신고

      정말이지 생각지도 못한 곳에 끼어 있어서 무슨 사고라도 난 줄 알고 소스라치게 놀랐었습니다 ㅠㅠ 하늘이는 워낙 움직임이 많고 이빌베처럼 어디 올라가서 고독을 즐기는 타입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이런 행동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어찌나 재미있고 웃기던지...
      가끔 티백을 입으로 치며 가지고 놀긴 했는데 또다른 활용법(?)을 터득한 듯 싶습니다.
      저도 간혹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서 다른 분들이 올리신 수컷 베타의 모습을 보다보면 하늘 하늘한 지느러미 하며 모양새가 뚜렷한 특징들이 참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저도 암컷 베타의 귀여움과 발랄함이 크게 다가오지만 혹여 기회가 된다면 수컷 베타와의 인연도 기쁠 것 같습니다.

  • 쪽빛푸르른 2013.02.23 13:22 신고

    ㅎㄷㄷ 저도 첫번째 동영상보고 사고난줄알았는데 건강하네요 ㅋㅋ

    1. 가을닢 2013.02.23 21:44 신고

      이빌베가 아픈 와중에 하늘이도 무슨 일이 생긴 줄 알고 어찌나 당황했던지...ㅠㅠ
      별일 아니라는 걸 알고 안심하는 그 찰나의 순간에 정말 많은 생각이 스쳐 지나가더군요.
      하늘이는 이빌베보다 개구쟁이라서 그런지 깜짝 깜짝 놀래키는 재주가 있나 봅니다. 개구쟁이어도 앞으로 건강했으면 좋겠어요.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베타가 사는 세상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

티스토리 툴바